꿩고기 가격 : 까투리 고기 맛은?

국내 속담에는 꿩 대신 닭이라는 말이 있듯이, 꿩의 맛을 닭 보다 높게 평가 하지만, 담백하긴 하나 거의 맛이 비슷해서 대하와, 흰다리 새우 처럼 큰 맛의 차이는 느끼기 어렵습니다. 암컷 꿩을 까투리라고 하는데, 꿩고기 가격과 맛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꿩고기 가격

꿩고기는 암컷은 까투리, 수컷은 장끼 라고 부르며 수컷의 무게가 더 나가는 편 이고 까투리는 850g, 내외 25,000원 ~30,000원, 장끼는 1kg 내외로 30,000원 ~ 35,000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 되어 있습니다.

  • 꿩은 최소관심 대상으로 “생식 상황 평가” 는 이뤄 지지만 멸종위기 종이나, 준위협 종 등 보호조치가 필요한 동물은 아닙니다.

장끼 까투리 고기 맛

닭과 비교 했을 때 별 다른 맛 차이는 없고 고기의 색이 진하며 지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더욱 담백한 맛이 나게 되는데, 가격이 거의 소고기와 맞 먹다 보니, 비슷한 가격대라면 선택할 먹거리들이 많아 큰 인기를 끌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만두 속피에 살코기를 넣어 만드는 “꿩 만두” 레시피로 만들어 먹거나, 꿩 육수를 사용한 냉면, 꿩 샤브샤브 등 다양한 레시피가 있습니다.

잡아도 될까요??

꿩은 지금도 여전히 흔하게 국내에서 쉽게 발견되는 조류 입니다. 결과 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한 지역도 있고 그렇지 않은 지역도 있습니다. 꿩의 개체 수나, 피해 정도가 많아 유해조수로 지정이 된 곳이라면 꿩을 수렵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에서는 과태료 200만 원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렵까진 가능하더라도 섭취하거나 음식물, 가공품을 만드는 경우에도 징역 1년 이하 1,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기 때문에 양식해서 판매 하고 있는 꿩을 사서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침

지금까지 꿩 가격 까투리 고기 맛 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꿩은 날 수 없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비행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지 날 수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손으로 잡으려다가 다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