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구매 대출 1금융권 금리 저렴한 곳

차 구매 대출 금리 좋은 곳 1금융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 대출의 경우 신차 대출인지 중고차 대출 인지에 따라 금리와 차 종이 나뉘어 지게 되며 신차 대출 보다는 중고차 대출이 금리가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이번에는 신차 대출과 중고차 대출 중 인기가 많은 1금융권 상품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 구매 대출 금리 비교

차 구매 대출로 가장 먼저 고려해 볼 곳은 당연히도 1금융권 입니다. 무직자인 경우나 신용도가 안 좋은 경우에는 2금융권 대출을 이용 하셔야 하며, 대출 금리는 자동차를 담보로 잡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편 입니다.

우리은행 – 우리드림카 대출(중고차)

대출 신청조건중고차 매매계약을 체결한 분
대출금리최저 3.81%
대출한도최대 4천 만원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우리드림카 중고차 대출의 대상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 사업자의 경우 12개월 이상 사업영위중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이 진행이 됩니다.

  • 대상자동차 / 자동차관리법상 자동차로 승용차 전 차종 승합차 전 차종 화물차 적재량 5톤 이하

KB국민 신차 – 카드 슬림 할부 (신차)

대출 신청대상KB 국민 개인신용카드 고객

(국민 체크, 기업, 비씨, 선불 가족카드 제외)

일부 특별한도 신청 불가 고객은 제외 됩니다.

대출금리할부 개월 수에 따라 다르며 3개월은 1%

최장 5년 2.2%의 대출금리 입니다.

대출한도특별한도 신청가능금액
상환방식최소 3개월 최장 5년 원리금균등

신차 카드슬림 할부대출은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 최장 5년 2.2%의 대출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건 당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 금액의 0.5%를 캐시백 해주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KB 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보다 이용하기 간편할 듯 합니다.

농협 자동차 대출 – 오토론 (신차)

대출신청대상6개월 이상 재직/ 개인사업자는 1년 이상 사업 유지
대출금리3.27%
상환방식원리금균등
대출한도최대 6천 만원

농협자동차 대출의 경우 우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로는 차량 매매 계약서 소득 및 재직 증빙서류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오토론의 상환 기간은 1년 이상 10년 이하로 상환 기간이 긴 만큼 대출 금리가 조금 더 높은 모습입니다.

하나은행 – 1Q오토론 (신차)

대출 신청자격 조건신차 구입자금 :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신 분

신차 대환자금 : 캐피탈 등에서 신차 구입 대출을 이용하고 있으신 분

대출금리캐시백형 최저 3.927% 저금리형 최저 0%
대출한도최대 6천만원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1년~10년

대출이 되는 대상차량은 승용차 전차종, 승합차 전차종 화물차 2.5톤 이하 캠핑카 대형이륜차 배기량 260cc 초과인 경우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캐피탈에서 고금리로 오토론을 이용하고 있던 분이라 할지라도 금리를 낮출 수 있는 대환대출형 상품이기도 합니다.

  • 대출 대상은 재직 기간 6개월 이상 개인 사업자의 경우 1년 이상 사업유지가 공통입니다.
  • 필요한 서류는 재직 소득증빙서류 신분증 자동차 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원부가 있습니다.

차 구매 대출 – 중도상환수수료

차 구매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대 부분 금리가 저렴하고 상환방식이 널널한 편이긴 하지만 거의 대 부분 중도상환수수료 2%를 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말은, 할부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한 번에 중도금을 상환하게 될 경우 내야 하는 수수료인데 자주 차를 바꾸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생각을 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캐피탈이나 저축 은행 등을 이용하는 경우 법정 중도 상환수수료 이율은 2% 임으로 2%를 초과하는 경우 이용 하지 않는 것이 합당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차 구매 대출 가능한 곳 1금융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환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 은행으로는 하나 은행이 유일 했으며 신차 대출이나 중고차 대출을 알아 보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중도상환수수료를 확인하고 구매 하시는 것임을 잊으시면 안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