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보일러 설치비용 유지비는??

화목보일러는 아파트에선 이용하지 않고, 주택이나 상가 등에서 설치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지비용이 한 달에 1만 원 ~ 2만 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고 주택의 경우 겨울에 난방비로 몇 십만원은 기본으로 깨지는데 난방비를 절약하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화목보일러 설치비용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목보일러 설치비용

보일러의 용량에 따라 설치비용이 조금 씩 다르긴 하지만 일반 가정용으로 20kw~50kw 정도를 사용하며 비용은 평균 400만 원 적게는 200만 원에서 비싸게는 1,000만 원 가까이도 합니다. 보통 귀농하신 분들이 귀농지원금으로 화목보일러를 설치하시기도 하는데 한 번 설치해 놓으면 유지비가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 주택은 아파트와 다르게 난방비용이 더 많이드는게 현실입니다. 저도 겨울이 되면 한 달에 주택에서 난방비로 30~40만 원은 깨지는데 주택에선 여름에 에어컨 트는거 보다 난방비가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귀농해서 농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여기저기에서 공짜로 나무를 얻을 일이 많은데 장작을 얻기 좋은 환경이라면 더욱 더 추천드리고 장작을 구하기 어렵다 하더라도 간단히 장작을 주문하면 되기 때문에 이용하기 간편합니다.

화목보일러 설치비용 유지비는??

화목보일러 유지비용

유지비용은 집의 평 수와 장작을 구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공장에서 장작을 무료로 구할 수 있는 경우라면 거의 0원 ~1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되고 일반 30~40평형 주택의 경우 5~10만 원 정도면 충분히 쓰실 수 있습니다.

공장 확인

공장이나 상업지에서 나무를 버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주변에 나무가 남아도는 공장이 있다면 거의 무료로 얻어 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는 화목 보일러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 설치 하시기 전에 조금 만 발품을 팔아 보시면 좋습니다.

화목보일러 장점

  1. 유지비용이 적게 듬 : 나무만 주문하면 되기 때문에 한 달에 1~2만 원으로 난방할 수 있으며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난방 효율이 좋습니다 : 겨울에 선풍기를 틀어 놓고 자야할 정도로 난방 효율이 좋고, 온도를 설정 해 놓으면 장작이 타다 멈추기 때문에 자재 효율 또한 좋습니다.
  3. 유지 보수가 간편 : 최근 나온 화목보일러는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웬만해선 구멍이 안 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목보일러 단점

  1. 연통을 설치해야 함 : 배기구로 연통을 설치해야 해서 미관 상 안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2. 부지런해야 함 : 나무를 지속적으로 보충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편의성은 약간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보일러를 실내에 설치 해야 함 : 보충해주기 편하고, 비와 눈을 피해 녹슬지 않도록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화목보일러 설치비용과 장점 단점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주변에 나무를 버리고자 하는 공장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고 화목보일러를 설치하고 후회하는 경우는 직접 장작을 캐오다 지쳐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꼭 생각 하셔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