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일 권장사양

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일 권장사양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024년 출시 예정이고 정확한 날짜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2023년 출시 예정이었지만 한차례 더 연기가 되었고 사실 2024년에도 정상 출시 될지는 미지수라고 보여집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디아블로와 같은 핵엔슬래시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 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디아블로4의 정식 출시일은 6월 6일로 현재 얼리억세스와, 오픈베타 중이지만 생각 보다 반응이 미지근해서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기다리시는 분도 많을거라 생각 됩니다. 계속 출시일이 미뤄지고 있긴 하지만 이제 패스 오브 엑자일 1이 나온지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2024년엔 꼭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추 후 권장사양과 출시일이 발표 되면 지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4년 6월 7일 클로즈 베타 예정
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일 권장사양
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일 권장사양

패스 오브 엑자일 2 권장사양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오리지널 패스 오브 엑자일 1 캠페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7막” 스토리입니다. 확장 콘텐츠를 유지하면서 스킬과, 전직 클래스, 시스템 개선을 도입하기 때문에 기존 패스 오브 엑자일의 권장 사양 보다 낮아지거나 조금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패스 오브 엑자일 2 권장사양은 다음과 같이 예상 됩니다.

그래픽 카드Geforce 650ti, ATI 7850 이상
CPUX86호환 2.6ghz 이상
메모리4GB 이상
하드 디스크30G 이상
  • 출시 된지 오래 되었기 때문에 최적화가 원활하지 않아 풀옵으로 돌리면 RTX 2000번 대 시리즈에서도 끊긴다는 말이 있고, 메모리가 적으면 3080도 간혹 끊긴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풀옵 권장사양

그래픽 카드GTX 1660 이상
CPUi5-9세대 이상
메모리16G

기본적인 풀옵 권장사양으로 제가 i9 12700f, RTX 3070으로 플레이 해 보았을 때 오래 사용하면 간헐적으로 밀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디아블로 레저렉션과 비슷하게 시스템 개선이 진행하게 되기때문에 권장사양이 크게 차이날 것 같진 않습니다.

  • 핵엔슬래시 게임의 특성 상 렉이 있거나 끊기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 되기 때문에 실질적 풀옵 권장사양으로 3070 이상, 4060 정도, i9 12세대 이상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스템 개선으로 비슷한 사례는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있으며, 기존 오리지널은 유지 하되 캐릭터 모델 및 애니메이션 개선과 더불어 시스템 개선, 새로운 7막 스토리 까지 진행 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완전 새로운 개념의 게임이 아니라는점에서 1을 즐겼던 분도 거부감 없기 게임을 즐길 수 있고 2 부터 입문하더라도 편의성이 많이 개선 되기 때문에 별 다른 문제가 없고 오히려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볼 수 있겠습니다.

스킬트리 개선

패스 오브 엑자일 2 스킬
패스 오브 엑자일 2 스킬

이전에 아이템에 장착 되었던 스킬젬이 따로 스킬창으로 구현되며, 여러 스타터 빌드나, 엔드게임 빌드는 유지하 되 게임의 편의성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이전에 결제 했었던 소액결제 시스템도 그대로 유지 되고 전반적으로 게임의 진입장벽을 많이 낮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POE 2 출시일 권장사양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2년도 발표예정이 가장 마지막 공지사항인 만큼 아직은 예상 밖에 할 수 없는데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출시 소식이 들려오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