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냄새 제거 하는 방법 (원룸) 빠지는 시간은??

탄 냄새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 냄새는 냄새가 났을 때 부터 뭔가 자신이 실수한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불안한 감정을 일으키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빨리 없애려고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보통 음식을 조리하다가 태워 먹는 경우가 많은데 탄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탄 냄새 제거하는 방법

  1. 환기 하기 : 탄 냄새를 제거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자주 오랬동안 환기를 할 수록 탄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식초 + 물 : 1:5 정도로 섞어서 분무기에 넣어 뿌리면 효과적입니다. 식초는 약한 염기성을 띄고 있어 냄새와 만나면 중화작용을 일으켜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3. 과탄산 소다 : 강한 염기성을 띄기 때문에 취급할 때 주의 하셔야 하고, 탄 곳 위주로 청소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구연산 : 강한 산성을 띄고, 산성 물질은 기름 때를 제거할 때 효과적입니다. 탄 곳이 기름이 많다면 구연산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향제를 이용하거나, 귤 껍질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제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성분도 미미하고 오히려 냄새가 섞여 머리가 아팠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해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원룸

원룸은 면적이 좁기 때문에 탄 냄새가 더 잘 빠지지않습니다. 따라서 환기도 잘 해야하고 상황에 따라 과탄산 소다나, 구연산 등으로 탄 부분을 청소해 주거나, 탄 냄비나 전자제품을 우선적으로 버리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냄새가 베기기 쉬운 이불이나 빨래 등을 세탁 하시고 벽지나 방 자체에 베긴 냄새는 환기로 냄새를 빼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 탄 냄새가 빠지는 시간은 길면 한 달 이상도 걸리고 화재의 정도에 따라 그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환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옷 탄냄새

탄 냄새 제거 방법
탄 냄새 제거 방법

심한 탄냄새가 스며들게 되면 세탁을 하더라도 탄 냄새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탄냄새 제거제 인 “버닝 아웃”을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 설명을 보게 되면 탄 냄새는 60%~70% 제거하는 것이 최선이고 남은 30%~40%는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민감한 분이시라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옷을 그냥 버리고 다시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에서 탄 냄새

주방에 탄 것도 없고 아주 오래전 탔었는데 계속해서 코에서 탄 냄새나 담배 냄새가 난다면 “뇌 종양”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냄새가 나지 않는데 냄새가 난다고 느기고 실제와 다른 냄새가 난다고 느끼는 “착후(착각 후각)”가 뇌 종양의 징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병원에 먼저 가보셔야 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탄 냄새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탄 냄새가 워낙 강력하고 오래가기 때문에 내가 지금 착후를 느끼고 있는 것인가? 생각 들 정도로 탄냄새는 강력한데 혹시나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