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거절 이유 후기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거절 이유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청년전세 자금 대출은 한국 주택 공사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으로 특례 적용 시 최대 1억 원 까지 대출 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리 은행, 신한 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과 거절 이유 후기에 대해 하나 둘씩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조건

대출 신청 대상만 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예비 세대주 포함)

임차보증금 7억원 지방 5억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를 지불한 분

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연 소득이 7천만원 이하

보증 한도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최대 1억원
대출금리취급 은행사 마다 다름 최저 2.5% 대
상환 방식원리금균등분할

취급 중인 은행기관으로는 농협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이 있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거절 이유

보증신청일 현재 공사의 구상권 혹은 유동화미수채권 등이 회수 되지 않은 주 채무자와 그 배우자 및 채무관계자 법적 변제 의무 종결자 혹은 물적담보제공자는 제외 됨
공사에서 정한 보증사고 사유에 해당되어 사고 처리가 된 사람과 그 배우자
공사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한 보증거절등급자
신용관리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분
구상채권회수보증의 피보증인 및 연대보증인
채권자가 될 금융기관의 대출금을 연체중인 분
부실자료제출 및 확정자로서 보증 제한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분
이 밖에 보증 제한 대상자로 사장이 정한 경우에 해당하는 분

필요한 제출서류를 부실하게 제출 하거나 만일 본인이 농협에서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진행할 생각이라고 한다면 농협 은행의 연체 중인 대출이 없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증제한 기간이신 분이라면 신청 하실 수 없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후기

각 은행사 마다 조금씩 금리 차이는 있지만 평균 2~3%대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경기 지역 등 투기과열지구가 아니라면 충분히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 나이 34세 미만 보증제한 기간에 포함 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 이 외에도 고금리 전세대출을 받은 경우 대환대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조건만 만족 한다면 무직자 청년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청년 전세 대출 필요한 서류

  • 주민등록등본, 신분등
  • 임대차계약서, 해당 주택의 등기부등본 보증금 5% 이상을 납입한 영수증
  • 사업확인 서류 및 재직 확인 서류 (소득이 없는 경우 무소득을 증명하는 서류)

이 외에도 각 은행 사 마다 필요한 서류가 있기 때문에 꼭 사전에 미리 준비를 잘 해두셔야 부결이 나지 않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청년 맞춤형 전세 자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대출금리가 저렴하고 무직자여도 청년이라면 이용이 가능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꿈꾸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활용해서 주택을 구매하시거나 아파트를 구매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