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의사 되는법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죽음은 누구에게나 오고 마지막 가는 길에 유족들의 슬픔을 위로해 주고 고인의 의지를 존중하며 장례의식을 안내하고 준비하는 직업이 바로 장의사 입니다. 직접 상주로써 상을 당해 보신 분이라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말이고, 그런적이 없다면 잘 와닿으시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번에는 장의사되는법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의사 되는법

  1. 전문대학교 장례지도학과 졸업
  2. 장례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에서 교육 수료

장례지도학과를 졸업하 후 장례 관련 사업에서 일을 하거나,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취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장례식장, 상조회사, 시설관리공단 세 곳으로 취업을 하게 됩니다. 꼭 대학 교육을 이수하지 않더라도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 하실 수 있습니다.

  • 전문대학교 장례지도학과를 졸업 하거나,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수료 한다면 일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조건은 완료 됩니다.

장례지도사 자격증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조건이 완료 되면 본격적으로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 해야 합니다. 시험은 매 해 2번 씩 실시 되고, 만 19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독학으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전문대학교 장례 지도학과 졸업–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 자동 취득
대학교 X 독학장례지도 교육원에서 6개월
– 300시간의 교육을 수료 하면 자격증 취득 가능
장례지도사 자격증

대학교를 졸업한 경우라면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이 자동취득 되기 때문에 시험에 대한 압박이나 부담감이 없는 것이 장점이고, 독학하는 경우 교육원에서 6개월간 300시간의 교육을 수료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다르긴 합니다만 결과적으로 비전공자라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 장례지도사 교육원은 전국 각지에 있는데 가까운 곳을 문의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연봉

평균적인 월급은 260만 원 ~ 280만 원 선으로 연봉은 3,100만 원 ~ 3,300만 원 정도가 평균입니다. 경력이 오래 되고 근무지나 환경에 따라 연봉이 달라지기도 하며 대기업이나 대형 상조회사에 취업하거나 외국어를 할 줄 아는 경우 연봉이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장례지도사 초봉은 170만 원 ~210만 원 사이입니다. + 인센티브 20~40만 원

마침

지금까지 장의사 되는법 연봉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본봉은 조금 적더라도 인센티브가 있고 장례 진행 건수에 따라서도 연봉이 조금 씩 달라지기 때문에 연봉도 괜찮고 생각 보다 블루오션으로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