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차용증 앱 도 가능하네요!

온라인 차용증은 양식도 미리 정해져 있고 빠르게 쓸 수 있으며 저렴하게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채무와 채권 관계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차용증인데 이번에는 온라인 차용증 앱 으로 간단히 차용증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차용증

온라인 차용증은 법적효력이 있기 때문에 작성해 놓을 경우 상환 확률이 6~7배나 올라가게 되고 상환 일자가 다가 오면 상대방에게 통보해 주는 기능도 있어 이용하기 간편합니다. 최근엔 홈페이지 형식으로 차용증을 보관하기 보다는 “어플” 로 전자 인증을 통해 차용증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차용증 작성 어플 중 가장 자주 쓰이는 몇 가지를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 차용증은 상대방의 전자서명이 있어야 법적 효력이 생깁니다.

돈리멤버

온라인 차용증 앱
온라인 차용증 앱

돈리멤버 어플은 애플 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 모두 호환이가능하고 상대방의 동의 하에 차용증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이 되면 자동 알람을 통해 문자를 받을 수 있고 채무자 채권자 모두에게 알람이 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용하기 간편합니다.

  • 돈거래를 전자 차용증으로 기록 -> 상대방에게 전자차용증 동의 요청 -> 대시보드에서 전자 차용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변호사 차용증

김변호사 차용증
김변호사 차용증

김변호사 차용증 어플도 마찬가지로 차용증을 간단하게 작성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 내에서 각서 쓰기 버튼을 통해 바로 차용증을 만들어 보실 수 있고 “통지하기” 기능을 통해 상환 일자가 다가 오면 상대방과 본인에게 알람이 가는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동의 후 이용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 돈 빌려줄 때 차용증 작성이 항상 번거로운 부분인데 거부감 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이 어플의 특징입니다.

온라 차용증의 효력

전자 차용증은 종이 차용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법 제598조에 따르면 소비대차는 금전 등을 이전하고 반환할 것을 서로 약정함으로써 그 효력이 생긴다고 하였습니다. 즉, 돈을 빌려주고 받는 약속만 있으면 계약이 성립하며, 이는 서면으로 이루어질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전자 서명을 통해 작성된 전자 차용증도 법적으로 유효한 증거로 인정됩니다. 만약 채무자가 돈을 갚지 않을 경우, 채권자는 전자 차용증을 증거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채권의 경우 소멸시효가10년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온라인 차용증 앱 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돈 빌려달라는 사람은 정말 많고 차용증을 쓰려고 해도 뭔가 거부감이 들고 우리 사이에 이럴 필요까지 있나 생각 하면서 상환이 안 되는 경우가 정말 대 다수 입니다. 이럴 때는 어플로 간단히 거부감 없이 작성하신후 6~7배 나 높은 상환확률을 챙기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