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대출 종류 4가지

신혼부부 대출 종류 4가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대출 정책이니 만큼 신혼부부에게 저렴한 금리로 많은 한도의 돈을 빌려준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아무에게나 빌려주는 것은 아니고 조건을 만족해야만 합니다.

신혼부부 대출 종류

신혼부부 대출 종류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은 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디딤돌 대출과 경기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징검다리론 등 여러 상품들이 있으나 가장 눈 여겨 볼 점은 대출금리입니다.

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경기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LH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 월세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신혼부부 대출 상품은 없습니다.
  • 최소 주택을 구입 하거나 전세자금 대출인 경우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이 외에도 각 지역별로 신혼부부 대출이 몇 가지 있으나, 가장 많이 찾아보는 4가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신청대상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대출금리최저 1.85% ~ 2.4%
신청시기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 후 3개월 이내
*무주택자 한정 

디딤돌대출은 기존에도 금리가 저렴 했었는데 2020년 10월경 0.2% 정도의 이자를 조금 더 줄이게 되어서 신혼부부의 부담을 조금 더 덜게 되었습니다. 취급하는 은행으로는 기업은행 농협 우리은행 신한 국민은행이 있습니다.

2.경기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합산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가 2.88억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대상주택보증금 3억원 이하의 82m2이하의 주택
대출금리최저 1.2%~2.1%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간 2년 (연장 시 최대 10년)
경기도 전세대출 준비서류

주관사는 주택도시기금이며 1566-9009번으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취급은행으로는 신한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우리은행 등이 있습니다.

3. LH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전세금 지원 한도액수도권 : 1억 2천만원

광역시 : 9천 500만원

지방 : 8천 500만원

지원대상혼인 후 7년 이내의 신혼부부, 무주택 세대주 도시근로자 가구 평균의 70% 이하인 경우
공급 주택 수이전 기록으로 보게 된다면 2005년 부터 2017년 까지 4만호의 주택이 지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과 같은 경우 약간 다른점은 LH 공공임대 주택을 이용하게 되면서 대출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 대출은 민간기업, LH는 공기업의 성격을 강하게 띄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지원대상자서울시민 이거나 대출 후 1개월 이내에 서울시로 전입준비 중인 사람

무주택자임과 동시에 7년 이내의 신혼부부인 경우

부부합산 소득연 9천 700만원 이하인 경우
대출한도최대 2억원
대출금리기준금리 + 가산금리

소득이 많으신 분이라면 비교적 지원대상의 부부합산 소득이 높게까지 인정이 되기 때문에 서울시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보다 좋고 그렇지만 서울시의 집값이 비싸다는 것 또한 간과해서는 안되겠습니다.

결론

무소득 전세대출자라 할지라도 최대 3,000만원이나 5,000만원 등 비교적 대출한도를 적게 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대출이 완전히 불가능 하지만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