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냄새 제거 원인 부터 해결 방법 까지

신발 냄새 제거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 냄새의 가장 큰 원인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으로 발에서 땀이 나게 되고 습한 환경에서 각질을 세균이 먹고 증식하면서 악취가 나게 되는 것 인데 사람으로 예를 들자면 건조가 잘 되고 습하지 않은 환경이라면 무더운 여름에 밖에 나가서 일을 하는 것과 같고 습하고 각질이 많은 환경이라면 실내에서 에어컨 빵빵하게 영화 보면서 먹을 것도많은 환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환경에선 세균의 생산성도 좋아져 “이소발레릭산”을 많이 생성하고 본인은 세균 좋은 일만하고 사람들에게서는 멀어지게 되어 많이 슬퍼지게 될 수 있습니다.

신발 냄새 원인

  1. 외부 환경 : 관리를 아무리 잘 했다 하더라도 외부 환경이 습하다면 더 잦은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평소엔 발 냄새가 없는 편인데 갑자기 냄새가 나는 경우라면 비에 젖었거나 그 날 날씨가 안 좋은 경우가 대 다수입니다. 이런 때는 꼭 운동화를 세척해 주셔야 합니다.
  2. 내부 환경 :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운동화를 구매하실 때 “통풍”이 잘되는 운동화를 위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고 일하는 환경만 허락한다면 여름에는 두꺼운 양말 보다는 얇은 양말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세균 : 발에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은 “염기성 세균” 입니다. 따라서 산성으로 중화작용을 일으키면 악취를 없앨 수 있는데 사람의 피부와 접촉되기 때문에 너무 강한 자극은 피해야 합니다.

사람의 발은 유심히 살펴보지 않아서 모르는 분들이 많지만 생각 보다 땀이 많이 나는 부분이고, 발을 씻어도 냄새가 지속 되는 경우라면 “무좀”, “소와 각질융해증”, “백선” 등 발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만, 대 부분 발을 잘 건조시키지 않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을 닦고나서 잘 말려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신발 냄새 제거 원인 해결방법
신발 냄새 제거 원인 해결방법

신발 냄새 제거 하는 방법

앞서 설명드린대로 발 냄새를 제거하는데 포인트는 “염기성 세균”을 줄여주는 것 입니다.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킹 파우더*베이킹 소다 (염기성) 아닙니다. 파우더에요.

탄산수소 나트륨 + 산성물질 + 전분으로이루어져 있어

세균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초 (레몬도 가능)식초는 주방 청소, 화장실 청소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

약 산성을 띔으로 마찬가지로 세균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식초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잘 세척해야 합니다.

향균성 비누베이킹 파우더나 식초 등 원래는 발 냄새 제거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향균성 비누가 세균을 줄이는데는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풋 데오드란트출근하기 전에 파우더를 바르고 발을 건조시킨 후 나가라는 소리도 있지만 이럴 것 이라면 (방 바닥 청소는 조상님이 해주나..) 발 데오드란트를 사서 바르고 땀을 덜 나게해서 발냄새를 줄이는 걸 더 추천드립니다.
페브리즈냄새가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신발 내부에 페브리즈만 살짝 뿌려서 바짝 말려만 주셔도 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발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고 간혹 샤워를 하고 “발 수건”, “발 매트”를 이용해서 발을 건조시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발이 건조하지 않으면 결과적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고,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꼭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마침

신발 냄새 제거 원인 부터 해결 방법 까지 자세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대 부분 본인의 냄새는 자신이 인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주변에서 냄새가 난다고 하면 일단 어느 정도는 심각하구나 생각하시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 남편 뿐만 아니라 여자도 방심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왕 하시는 거 같이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