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타공 벽걸이 티비 tv, 식기세척기 설치비용 이거만 보면 끝

무타공 벽걸이 티비는 설치하면서 벽에 구멍을 내지 않기 때문에 임대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설치 해체가 자유로우며 깔끔하고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일반 티비 설치비용 보다는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벽의 재질도 단단한 콘크리트 벽이 아니면 설치가 불가능한데 이번에는 무타공 벽걸이 티비 설치비용과 무타공 식기세척기 설치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타공 벽걸이 티비 설치비용

무타공 벽걸이 티비 설치비용은 티비의 인치에 따라 혹은 설치하는 방식에 따라 설치비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 설치비용은 15만 원 ~20만 원 대고 브라켓 비용을 추가한 설치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tv 크기설치비용 (브라켓 비용 추가)
– 비쌀수록 회전형
50인치 미만20~30만 원
50인치 ~ 70인치30만 원 ~ 40만 원
70인치 이상40만 원 ~ 50만 원
무타공 벽걸이 티비 설치비용

이 외에도 무타공 벽걸이를 시공할 때는 “브라켓”을 이용하게 되는데 저렴한 브라켓의 경우 5만 원 ~10만 원 정도 하지만 조금 더 좋은 브라켓을 쓰는 경우 들어가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형5만 원
틸팅형7만 원
회전형8만 원~
벽걸이 티비 브라켓 비용

무타공 별걸이 티비를 서치할 때는 반드시 브라켓을 어떤 것으로 쓸지 미리 알아보시고 상담하실 때 기사분께 이걸로 설치해달라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이 외 추가비용으로 들어갈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 셋탑박스 설치 10,000원, 케이블 정리 10,000원
  • EX) 고정형 50인치 미만 20만 원, 틸딩형 70인치, 40만 원, 80인치 횐저형 50만 원 등등..

대략적인 가격은 다음과 같고, 시공 업체 마다 가격이 조금 씩 다르기 때문에 완전히 이정도 가격이다 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무타공 식기세척기 설치비용

무타공 식기세척기는 일반형, 슬림형, 대형 식기 세척기 등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종류에 따라 설치비용이 다릅니다.

일반형15만 원
슬림형20만 원
대형 식기세척기30만 원
무타공 식기세척기 설치비용

싱크대의 위치 및 수도관의 위치 배수관의 위치 등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수 있고 추가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도관 연장 10,000원
  • 싱크대 개수공 10만 원 ~ 20만 원
  • 배수관 연결 15,000원

싱크대 개수공 작업이 비싸기 때문에 개수공 작업까지 포함 한다면 30만 원 ~4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마침

지금까지 무타공 별걸이 티비 tv, 식기세척기 설치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티비의 경우 설치가 정말 5분 ~ 10분 정도면 금방 끝나기 때문에 시공하는데 오래걸리지 않을까 라는 부담감 없이 간단히 설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