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상환 후 재대출 가능한 곳

대출 상환 후 재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상환하고 다시 같은 조건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을 재대출이라고 합니다. 추가 대출은 성실상환을 지속해서 잘하는 경우 같은 조건으로 한 번 더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추가 대출과 재 대출이 가능한 곳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대출 가능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일반 신용대출은 별 다른 무리 없이 재대출이 가능하지만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나, 비상금 대출 등의 특정 대출인 경우 재대출이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라면 되도록 대출한도를 넉넉하게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금융권이나 사금융권에서도 신용대출을 상환하면 같은 조건으로 다시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상환 후 재대출
대출 상환 후 재대출

대출 상환 후 재대출 – 신용등급

대출을 상환하는 것은 신용등급을 높이는 방법이며, 만일 2 금융권에서 대출을 상환하고 재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대출 금리는 조금 더 낮아지고, 대출 한도는 조금 더 늘어나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연체 없이 상환을 만료했을 때만 해당이 되며 주거래은행이 있는 경우 우대금리를 받아 대출 금리를 조금은 낮춰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는 얼마나 오르는지 알려진 바는 없지만 대출을 전부 상환한 경우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후 재대출 – 근저당권 말소

전세대출이나 아파트 대출을 전부 상환한 경우라면 따로 근저당권 말소를 등기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근저당권이 말소되어야지만 온전히 자신의 부동산이 됨으로, 만일 비슷한 전세대출로 재대출을 진행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근저당권을 말소하고 진행하는 것이 대출 금리와 한도를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 시, 군, 구청 세무과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후 바로 상환하는 경우

대출 후 바로상환 하는 경우,  대출 게약 말소 권리를 이용해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대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이 있기 때문에 늦어도 2주 이내 대출을 취소하고, 대출받았던 금액을 그대로 돌려놓아야 합니다. 대출 신청 후 취소를 하더라도 신용등급의 변화는 없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대출 가능한 곳 – 생계비 소액대출

기대출 과다자인 상태에서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대환대출 혹은 신용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번 11월 말에 출시되는 생계비 소액대출을 생각해 보실 수 있는데,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니 저신용자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으로 나올 것을 예고했는데, 조금 더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11월 말까지 기다렸다가 정부지원 생계비 소액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대출 중 추가 대출 가능한 곳 – 리드코프 신용대출

리크도 프 신용대출은 성실상환 중이라면 같은 조건으로 추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정소득이 있는 전문직 군인 공무원도 대출이 가능하고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 사업자 일용직 근로자라 할지라도 대출받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대출금리기존과 동일
대출한도최소 100 ~ 3,000만원
상환방법기존과 동일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정상 고객 분이라면 똑같은 조건으로 한번 더 신용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기타 소득자 대출 – 피플러스 신용대출

피플러스 신용대출은 사대보험가입자라면, 당일 신청 당일 승인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20세 이상 내국인, 소득증빙이 가능한 4대 보험 가입직 혹은 프리랜서 6개월 이상 재직한 이력이 있다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5.6%~19.9%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상환
최장 10년

피플러스는 직장인 신용대출뿐만 아니라 채무통합 대출 도지원 해주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대출 상환 후 재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이 올라간 상태이기 때문에 같은 조건으로 재대출을 하는 경우 금리는 낮아지고 대출한도는 더 많이 진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 항상 필요한 만큼만 대출을 하시고 상환계획을 세워서 대출을 진행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