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여유증 수술비용 건강보험 적용 여부와 실비보험은?

남성 여유증 수술비용 건강보험 적용 여부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남성 여유증 평균 수술비용은 250만 원 ~ 300만 원 정도로, 급여 적용이 되거나 실비보험에 적용이 되는 경우 비용을 더욱 절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여유증 수술비용

남성 여유증 수술비용은 평균 250만 원 선으로 중증도 2 이상이라면 피부 타이트닝 비용 도 추가되기 때문에 250만 원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만, 건강보험 적용 및 실비보험 적용 여부에 따라서 충분히 비용을 절감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 여부

사이먼 등급 lla 등급 이상 (중증도) 면 건강보험 적용이 됩니다. 사이먼 등급 lla 등급은 가슴 피부의 처짐은 심하지 않은 상태로 비대증상은 유륜 부위를 초과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비교적 광범위한 지방흡입이 필요합니다.

  • 중증도 2 이상 기준은 건강보험 뿐만 아니라 실비보험에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현재 사이먼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는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 적용 여부

남성 여유증의 실비보험 적용 여부는 지방흡입을 하면서 미용목적이 있었냐 없었냐에 따라 적용 부분이 달라지는데, 상담을 해 보면 어느 정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실비로 보상은 가능하지만 미용 쪽으로 빠지는 자기 부담 비용도 있기 때문에 생각 보다 높게 자기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미용목적 주장

보험사에서 중증도 2 이상 수술을 진행 하는데 있어 미용목적이 있다고 주장하는 경우라면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 개정을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남성의 여성 유방증 수술 중증도 2 이상과 관련해서 시행한 지방흡입 수술은 외모개선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임으로 꼭 보상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태클이 들어오더라도 미리 알고 있다면 방어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사유 조사대상 선정기준

남성 여유증 수술비용 실비보험
남성 여유증 수술비용 실비보험

실손보험에 대한 지급사유 조사대상은 모든 보험사 공통으로 적용이 되며 여성형 유방증 (유선절제 및 지방흡입)에 관한 지급사유 조사대상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모개선 목적으로 치료 시행 혹은부가가치세법에 따른 부가세 부과대상인 경우
  2. 특별한 사유 없이 입원치료 시행한 경우
  3. 업계 수술 담보 가입금액이 현저하게 높은 경우

따라서 중증도 2 이상이 아닌 경우나 다음과 같은 해당사항에 포함 되는 경우라면 실비보험 조사대상 선정기준이 되어 보험료 지급을 못 받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남성 여유증 수술 후기

남성 여유증 수술은 쉬운 수술이 아니며, 마취가 풀리고 난 뒤에도 통증이 계속 수반됩니다. 회복 기간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며 빠르게 회복되는 경우 3일 안에 회복돼서 바로 출근하는 경우도 있지만 누군가는 7일 이상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 유선이 잘 제거 된 경우 가슴이 푹 파여 있다고 합니다.
  • 실비보험사에서 점점 지급 부담이 커지고 있는 추세라 마음을 먹었으면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침

남성 여유증 수술비용 건강보험 적용 여부와 실비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중증도 2가 넘어가면 사실상 운동으로 체중관리를 하더라도 여유증이 유지되는 경우가 많고 실비보험 관련 된 사항은 사전에 미리 준비를 잘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