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화자 대출 : 다문화 가정 전세자금 대출

귀화자 대출 : 다문화 가정 전세자금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화자인 경우 영주권과 달리 내국인이 받는 혜택을 거의 그대로 받고 비자의 기한이 무제한이기 때문에 전세자금 대출이나 신용대출 이용이 외국인보다는 더욱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귀화자 대출 가능한 곳

귀화자인 경우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인 버팀목 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신용등급이 낮지 않은 경우라면 정부지원 대출부터 먼저 알아보고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각 은행사에서 대출 지원을 하며, 귀화자의 우대금리가 확실한 몇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만 한국 국적을 취득하고 3년~5년 정도가 지나야만 신용대출을 받는데 별 다른 무리가 없습니다.
  • 기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금융사에서 한국어를 잘 하는지 확인해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대출인 경우, 기본증명서만 있으면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전세자금 대출에 한해서는 별다른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귀화자 신용대출 가능한 곳

귀화자로 국적을 취득한지 5년 정도가 지나게 된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라면 1 금융대출 진행이 가능하고 6등급 이하라고 한다면 2 금융권, 사금융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금리가 저렴한 신용대출 상품을 지난번에 정리한 적이 있었는데요. 참고해 보시면 저렴한 금리의 신용대출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귀화자 대출 – i-one bank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정부지원 대출인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도 이용할 수 있으며 I-one bank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귀화자 라면 금리 우대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용만 34세 이하 중소, 중견기업재직자에게 연1.2% 금리 할인
일반형1.8%~2.4% 금리로 최대 2.2억원까지 가능
신혼가구 전용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가구 혹은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에게 1.2%~2.1%의 금리로 3억원까지
청년 전용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에게 1.5%~2.1%의 금리로 대출가능

기본증명서 (귀화자)인 경우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장애인증명서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인 경우에도 금리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귀화자 대출 – KB 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주택임대차 계약을체결하여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하고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분이라면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귀화자 대출 조건

부부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에서 최고 1억 2천만 원

부부합산 총소득이 6천만 원 이하인 신혼가구에게는 임차보증금 80% 이내에서 최대 3억 원까지

부부합산 총소득이 6천만 원 이하 2자녀인 가구에게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2억 2천만 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1.8%~2.4%
대출한도최대 3억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기간은 2년 단위로 4회 연장이 가능해서 최장 10년까지 상환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귀화자 대출 – BNK 전세자금 대출

BNK 은행 다문화가정 전세자금 대출은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세대 주로 신청인의 배우자가 외국인이거나 귀하로 인한 국적 취득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5.44%~
대출한도임차보증금의 90% 이내로 최고 2억원까지
상환방법일시상환 방식,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대출기간은 1년 이상 ~ 3년까지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귀화자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적을 취득하고 3년~ 5년 정도는 지나야 한국인처럼 자유롭게 신용대출도 진행할 수 있으며, 이 외에는 정부지원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최선인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