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화구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건전지를 갈아 끼우거나 점화침을 세척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은 자주 해먹어야 하기 때문에 꽤나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간단히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은 집에서 조치를 해 보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기술자를 부르시는 것이 보다 현명합니다.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화구 세척하기

  • 음식물찌꺼기가 늘러 붙어 화구 부분을 막게 된다면 불이 점화하는데 방해가 되고 점화가 안될 수 있습니다. 불꽃이 제대로 점화되지 않기 때문인데 딱 봐도 가스렌지 화구 부분이 더러운 경우라면 한 번 세척을 하신 후에 충분히 건조 후 사용하시면 점화가 될 수 있습니다.

가스렌지 건전지 & 배터리 교환하기

  • 가스렌지의 점화플러그 부분은 건전지로 작동하는 경우도 있고 점화플러그 그 자체로 가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점화플러그를 교체 해주시거나 건전지를 갈아주시게 되면 간단히 가스렌지를 점화하실 수 있습니다.

고장

점화후 꺼짐 혹은 스파크, 점화 장치, 이그나이터 등에 고장이 난 경우라면 수리를 맡겨야합니다. 가스벨브에 문제가 생기거나, 가스렌지 자체가 고장이 나거나 가스점검 시간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을 수 있으니 배터리 교체나 화구세척을 하고나서도 점화가 안되는 경우라면 AS센터나 수리점에 맡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무리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스벨브 등 고장에 대한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오히려 고치려다가 안전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돈 아낄 생각을 하지 마시고 그냥 전문가를 부르시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Diy도 좋긴 하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배 보다 배꼽이 더 클지 생각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