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물고기 이토우를 잡아본 후기와 맛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토우는 시마 연어에 속하는 물고기로 원산지는 훗카이도며, 훗카이도에서 공수 해온 이토우를 일본 관리 낚시터에서 방류 해 잡을 수 있기도 합니다. 말은 쉽지만 사실 상 잡기 어려운 물고기 인데요. 이토우를 잡았던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토우는 왜 환상의 물고기 일까?

일본에서 자연산으로 이토우를 훗카이도에서 잡는 것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만 관리 낚시터에서도 이토우를 잡기 또한 굉장히 어렵습니다. 제가 잡았던 이토우의 경우 낚시터가 생긴 이래 근 30년 동안 3마리 정도가 잡힌 정도 였으며 생각도 안 하다가 갑자기 잡아버린 것이기 때문에 약간 얼떨떨 하기도 했습니다.

이토우

이토우

  • 잡았던 채비 UL 대(pinwheel), PE라인 0.1호, 루어 / 피더, 날개 루어

낚시터의 기록을 보면 1위가 80CM 2위가 70CM 후반 3위가 저 인데 제가 잡은 이토우는 사이즈가 작은 편 이었네요. UL대, 합사 0.1호줄로 잡은 것 이라서 낚시터를 반 정도 가로지르며 드렉을 째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다행이도 이토우를 잡은 후에, 가지고 갈 수 있었기 때문에 맛도 볼 수 있었습니다.

환상의물고기 이토우 맛은?

환상의 물고기 이토우

환상의 물고기 이토우

일본에서 검색 해 보았을 때 회로 먹었을 때는 참치와 비슷한 식감에 비린 맛이 없다는 리뷰가 있었는데, 제가 먹어 본 결과 회로 먹었을 때는 (고탄력 송어)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구워 먹었을 때는 비린 맛이 하나도 없었고 특유의 수박 향이 나면서 소금으로만 간을 해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 필자는 송어도 비린 맛 때문에 못 먹기 때문에 이토우가 구워 먹었을 때 비린 맛이 없는 것은 믿으셔도 됩니다.

연어의 맛이 가장 좋은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 연어
사카이 연어
코호 연어 (은 연어)
아틀란틱 연어 (마트에서 파는 연어)
시마 연어 (브라운 송어, 송어, 곤줄메기, 산천어, 이토우 등등)
백 연어

이토우는 구워 먹었을 때를 생각 하면 코호 연어와 비등한 맛이라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회로 먹었을 때는 글쎄요.

일본 이토우 낚시터 – 東山湖フィッシングエリア

제가 갔었던 낚시터는 지방에 위치하는 낚시터 였지만 이토우를 보다 확실하게 노리시려면 히가시야마코를 찾으시는 것이 더욱 확실합니다. 시즈오카에 위치하고 있으며 낚시 하면서 후지산을 볼 수도 있고, 잡은 물고기는 모두 가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사실 상 이토우를 잡아서 먹어보기 까지 할 수 있는 일본에 몇 개 없는 낚시터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방류량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이번 년도 초에 이토우를 3~4수 한 분도 있었습니다.

  • 제가 갔었던 낚시터는 사실 상 노리고 잡으러 간 것도 아니고 얼떨결에 잡은 것이며, 이토우 방류량이 적었기 때문에 배제 했습니다.
  • 이토우 이 외에도 대형 사이즈의 강 물고기 시리즈를 전부 잡아보실 수 있습니다.

연체자 전세 월세 담보대출 가능한 곳

MBTI 연애 궁합 잘 맞는 성격 천생연분

친구 만들기 어플 추천 Top5

매복사랑니 안 뽑으면 어떻게 될까

친구찾기 연락 끊긴 오래된 친구 찾기

60개월 자동차 할부 후기

마침

지금 까지 환상의 물고기 이토우 잡는 곳과 맛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계류 낚시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이토우를 정말 잡아보고 싶으실 텐데요. 현실적으로 하네다 공항에서 내린 후 히가시야마코 낚시터를 이용 하는 것이 가장 확률이 높아 보이고, 훗카이도에 가서 자연빵으로 잡으려고 하신다면 현지 가이드나 낚시를 잘 하는 지인에게 물어서 꼭 잡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