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명의 자동차 대출 가능할까요?

타인명의 자동차 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인 명의 자동차라고 한다면 부모님 명의 자동차 담보 대출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키를 본인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출이 가능할 거라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과연 진행이 가능 할까요?

타인명의 자동차 대출 (부모님, 가족)

현재 정식 대부업으로 등록된 대부업체와 1금융권에서는 타인명의 자동차 대출을 지원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 담보 대출을 진행 하는 경우에도, 자동차 관련 등록 서류를 확인하게 되기 때문에 속일 수 조차 없습니다.

  • 전당포 대부 또한 최근엔 전부 등록이 되어 있는 대부업체기 때문에 전당포 또한 불가 합니다.
  • 저축은행권에서도 서비스 하고 있는 상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 애초에 추심을 진행하면서 타인에게 채무 사실을 알리는 것 자체가 범죄인데, 타인 명의의 자동차로 대출이 진행 될 리가 없습니다.

자동차 대출에 필요한 서류

보통 자동차 대출을 진행 하기 위해서는 저축 은행이라 할지라도 공통적으로 인감 증명서와 자동차 등록증 차동차 원부 갑, 을 주민등록등본, 보조 키 주민등록 초본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 말은 즉 대출 심사 과정에서 부결이 나게 됩니다.

타인명의 자동차 대출은 하지 않기

불법 소지가 많기 때문에 개인 대출로 타인명의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라 한다고 했을 때 대출 금액을 온전히 받기 보다는 오히려 차만 날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논란의 소지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것이 타당합니다.

차깡? 자동차 담보대출

캐피탈 대출로 자동차 할부가 잘 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신차 대출로 금리를 싸게 받은 후 자동차를 중고 매장에 판매해서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대출식으로 진행하는 방법인데 타인명의 대출이 안된다고 한다면 차깡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차깡이나, 타인명의 대출을 이용하시려고 한다면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부지원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신청자격조건연 소득 3,500만원 혹은 4,500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분

KCB 기준 700점 NICE 신용평점 744점

대출금리15.9%
대출한도최대 700만원 특례보증 시 1,500만원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기존에 정부지원 대출로 연체가 없는 경우라고 한다면 거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성실하게 상환하는 경우 매년 1.5%~3%까지 금리를 인하 해주기도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타인명의 자동차 대출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불가능하고, 가능 하다고 할지라도 불법의 소지와 사기 당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정부지원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