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선물 추천 TOP 5 (워스트도 있음)

출산을 하게 되면 신생아를 돌보기만 해도 바쁘고 선물을 주러가도 못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출산선물을 주더라도 정말 도움이 되는 물품을 전달 해주어야 할텐데 어떤 선물이 도움이 되는지 출산선물 추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선물 추천 Best

출산선물을 받았을 때 제 기준에서 좋았던 물품을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좋았던 선물은 유모차, 현금, 흔들의자, 모빌, 수유 관련 물품이었습니다. 아기를 키우는 환경은 습도가 50% 이상은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가습기가 없는 집이라면 가습기를 선물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모차

명품은 400~500만 원 정도 까지 하지만, 선물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의 경제력에 따라 비싼 유모차를 선물할 수도 있고 보통 80~100만 원 대 유모차를 가장 많이 쓰는데 아기가 태어나고 3개월 ~ 2년 까지 계속 쓰기 때문에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모차를 선물하실 때는 백화점 혹은 아기용품점 에서 유모차 카탈로그를 받아오신 후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라고 하시면 됩니다.

흔들의자

신생아 때 아기가 울면 흔들의자에 태워 아기를 재우기 수월 합니다. 흔들의자를 가격은 20-30만 원 대로 신생아 때 부터 아기가 잠들 때 까지 꽤 오랜 기간 쓰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물품입니다.

현금

아이를 출산하게 되면 분유 값 및 육아휴직으로 인해서 단 기간 수입이 줄어들고 들어갈 돈이 많아지게 됩니다. 아기 키울 환경을 맞추고 나면 보통 500~1,000만 원은 그냥 들어가게 되는데 이런 때 현금 선물은 큰 도움이 됩니다. 친한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추천드리는 금액은 30만 원 ~ 50만 원 정도 입니다.

모빌

모빌은 생각 외로 비싼데 아이를 달랠 때 간편하게 쓸 수 있기도 하고 5만 원 ~20만 원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능 발달에 도움이 돼고 써 보면 거의 필수이기 때문에 모빌도 추천드리는 선물입니다.

수유 관련 물품

아이가 울게 되면 정신 없는 와중에 분유를 타서 줘야 하기 때문에 “단 시간” 에 분유를 탈 수 있게 도와주는 물품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분유를 다 만들어서 버튼만 누르면 나오는 기기도 있다고 하는데, 70도 보온을 맞출 수 있는 포트만 하더라도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출산선물 Worst

제가 받아 봤던 선물 중 큰 도움이 되지 않았던 선물은 아기 옷, 아기 가방, 인형 등 이었습니다. 그 이유는다음과 같습니다.

아기 옷

산부인과에서 출산 전 미리 베넷 저고리나, 옷을 여유롭게 구비하기도 하고, 아기 옷은 얼마 하지 않아서 가장 많이 선물로 들어오기도 하며 부모에 따라 아기 옷에 대한 호불호도 많이 갈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형

아기가 잘 때 옆에 세워 놓고 인스타나 사진 찍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딱히 필요는 없었고 아기 때 부터 가지고 놀 수는 없기 때문에 출산 직후 선물로는 비추입니다.

아기 용품

기저귀, 분유 등을 선물하시는 것도 말리고 싶습니다. 신생아 때는 하루에 60ml-70ml 정도 밖에 먹지 않고 아이 마다 맞는 분유가 있으며 기저귀의 경우 신생아용이 따로 있는데 대 부분 스몰 사이즈를 사서 들고와 창고에 방치해 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출산선물 추천 TOP 5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고를 수 있는 필수 육아용품은 다양하고 친구에게 선물하기 전 미리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물어보신 후 선물로 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분유를 수유하는 경우 적어도 젖병 4-5 개 는 필요하기 때문에 젖병 세트를 선물하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꼭 선물을 하실 때는 “받는 사람의 입장” 을 고려하셔서 돈독한 우정 이어가시기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