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은 국비지원으로 얼마든지 지원을 받은 후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기만 하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HRD-net을 통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이 되는 곳을 찾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내용과 요양보호사가 되면 받게 되는 월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우선 HRD-net은 고용지원부에서 운용하고 있는 국비지원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도 HRD-net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에 요양보호사를 검색 해 보시면 국비지원으로 지역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곳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과 취업률

찾아보시게 되면 바로 요양보호사 자격증의 취득 비용과 실제로 해당 수업을 듣고 얼마나 취업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 보실 수 있는데 대 부분 취업률은 50%대 전후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는데 필요한 금액은 보통 110만원대, 국비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60만원에서 80만원대로 자격증을 취득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의외로 국비지원이 많이 되는 곳이라면 2~30만원대에도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의 월급은?

보통 시급으로 따지게 되면 1시간에 10,000원 부터 많게는 12,000원 까지 받을 수 있으며 하루 평균 6시간 근무를 한다고 가정 했을 때 주 5일로 근무를 하게 되면 월급은 240만원대가 되고 주 6일로 근무하게 되면 월급은 보통 320만원 대가 된다고 합니다. 평균적인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받을 수도 있고 오히려 조금 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일년에 4회 정도 요양보호사의 시험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번 2021년도의 시험은 거의 막바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응시수수료는 3만 2천원으로 이번년도의 마지막 시험은 9월달에 접수를 마치게 되었으니 다음해를 노려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 공무원 대출 은행 별로 알아보기

신혼부부 대출 주택금융공사 생애 첫 주택

연체자 소액대출 무직 직장인 모바일로 가능

마침

지금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과 월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월급의 인상은 그렇게 많이 이루어지지 않겠으나 그래도 계속해서 구인구직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일자리는 염려 없이 구할 수 있다 볼 수 있는데요. 본인이 원한다면 조금씩 자격증을 취득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론 국비지원을 통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