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송풍 전기세는 얼마나??

에어컨 송풍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송풍 기능은 에어컨의 팬만 가동 시키는 기능이기 때문에 압축기(컴프레셔)가 작동하지 않아 냉방 모드 보다 전력 소모가 훨씬 적은 편 인데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는지도 알아 보았습니다.

에어컨 송풍 전기세

에어컨 송풍 기능은 전기세도 덜 들고, 팬만을 가동 시켜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에어컨 사용 설명서에 송풍 모드일 때 소비 전력이 나와 있긴 합니다만 평균적으로 100w 이하 입니다.

중간 값인 50w로 하루에 6시간 이용 한다고 가정 했을때 하루 전기 이용량은 0.3kWh 36원으로 한 달 전기 요금은 1,080원 정도가 되겠고 10시간 이용 한다고 가정 하면 하루 전기 이용량은 0.5kWh로 60원 한 달 이용 요금은 약 1,800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더위를 덜 타는 분이라면 송풍 기능만 틀어놔도 충분하다 느낄 때가 많으실 텐데 전기세 절약도 되기 때문에 송풍 기능을 잘 활용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송풍 기능의 효과

  1. 냉방 모드 사용 후 사용하면 에어컨 내부 잔열을 없애는데 효과적 입니다.
  2.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습도를 적절히 조절 해 줍니다.
  3. 냉방 모드 전 송풍 모드를 작동하면 초기 냉방 효과를 증대 시킬 수 있습니다.
  4. 내부 습기를 제거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과 곰팡이를 방지 해 줍니다.
  5. 전력 소모가 적어 전기세를 아낄 수 있습니다.

최근 나온 에어컨의 경우 에어컨을 끌 때나 켤 때 송풍모드를 적절히 섞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적다는점만 기억 해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하는 법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하는 꿀팁은 송풍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선풍기와 함께 사용– 더 시원하고, 전력 소모를 줄일수 있습니다.
적정 온도 설정– 더우면 24~25도, 더위를 덜 타시는 분이라면 25~26도 정도가 적당 합니다.
타이머 활용– 자다 일어나서 끄기 귀찮으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 ‘타이머’ 기능을 적극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실외기 관리– 햇볕을 직접 받지 않고 통풍이 잘 되면 전력 효율이 좋습니다.
단열– 찬 공기가 잘 빠지지 않게 단열 마감을 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마침

지금까지 에어컨 송풍 기능 전기세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전력 소모 효율은 최근 나온 에어컨들이 더 좋기 때문에 전기세가 너무 많이 나오신다면 에어컨 교체도 고려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