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란 카구라 리뉴얼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섬란 카구라는 게임 패드도 지원해주는 스팀 게임이기 때문에 스팀 야겜을 찾는 분들에게는 가뭄의 단비처럼 출시가 오래되었어도 연어처럼 찾는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아재이기 때문에 대충 큰 맥락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섬란 카구라 리뉴얼 – 게임 시스템

섬란 카구라 리뉴얼의 스토리는 학교가 2개 있고, 학교에 있는 캐릭터를 토대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옷을 갈아입히고 덕질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캐릭터 중에는 미라이, 야규 (추 후의 의일본 중2병 캐릭터)의 토대가 될 정도로 모티브를 준 캐릭터들도 있었으며 삼국지 위, 촉, 오 나라와 같이 무쌍을 찍으면서 각 나라에 속해 있는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섬란 카구라 리뉴얼 후기

섬란 카구라 리뉴얼 후기

섬란 카구라 – 스토리 분량

섬란 카구라 게임은 리 뉴얼에 오면서 전작보다 평가가 낮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스토리 분량을 확실하게 챙겼습니다. 각 학교마다 스토리 분량 41장씩, 총 82장이 있고 스토리라고 해도, 학교 친구들끼리 싸우고 중간에 다른 학교 학생이 시비 걸어서 싸우고, 결국에는 오로치를 상대하고 물리친다는 내용이지만, 많은 캐릭터들의 성능을 확인하고, 어떤 느낌인지 알기엔 충분했습니다.

섬란 카구라 리뉴얼 – 총평

섬란 카구라 리뉴얼 게임에서는 덕질할 것이 많았습니다. 의상도 많았고, 액세서리나 기타 구매할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만, 학교 2개가 있어, 게임을 완료한 후 업적을 보았더니 학교 하나의 41장 스토리를 41장 까지 완료 한 사람이 10% 이내 일 정도로 모두 갓겜이라고는 말하고 좋아하지만 사실상 제대로 끝까지 가 본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 전투 씬은 진 삼국 무쌍과 매우 비슷하고 효율이 좋은 캐릭터 들은 따로 있습니다. (eX 카츠라기, 잘 얼리면 야규)

명성은 대단하지만, 그만큼 플레해서 엔딩에 가깝게 본 사람은 없다는 것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섬란 카구라 난이도

섬란 카구라의 난이도는 쉬운 편이었습니다. 저는 소울류 게임도 즐겨하고, 게임 패드로 진성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이지만, 마지막의 린 선생님까지 레벨업을 하지 않아도 점프 강공격을 통해, 쉽게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상대가 적폐면 나도 야비하게 할 수밖에 없지.) 섬란 카구라 빛 제거 패치(신사 패치)는 러브 웹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기본 난이도로 2개 학교를 클리어 한 다음 난이도 3개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어려운 난이도를 즐기시는 분도 처음에는 지루하더라도 나중에는 꽤나 덕질하면서 재미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사 패치는 간단히 다운 경로에 복붙 하라고 설명되어 있지만 압축 파일을 열고 빛 제거 패치의 경우에는 , “KO, EN” , 까지 더 들어가신 후에 복붙 하셔야 적용됩니다, 모델 패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신사 패치를 완료하고 나서 저는 헤비조 학원으로 시작해서 다음 학교로 진행했는데 다음 학교 진행에서 튕기는 현상이 발생해서 스토리는 더 이상 밀 수 없었습니다. 패치를 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섬란 카구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처음 플레이 타임 2~3시간 까지는 재미없이 그냥 스토리 민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했는데요. 헤비조 학원으로 40장쯤 갔을 때 갑자기 캐릭터가 7번째 칼을 뽑으면서 난이도가 올라가기 시작하고 그때부터 재밌게 시작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