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창업비용 얼마나드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려 해야 할 부분은 임대료, 장비 및 재료 구입비, 마케팅 비용, 이고 입지가 중요한 업종이기 때문에 임대료가 높은 편인데 평균적으로 얼마나 드는지 살펴 봅시다.
네일아트 창업비용
입지가 중요해서 임대료가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창업비용이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보통 1,000~2,000만 원 정도면 창업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료
월 50~200만 원 정도로 저렴한거 아니야?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보통 5평 내외로 창업하기때문에 절대 싼 편은아니고, 최근에는 공실이 많아서 보증금이 적거나, 권리금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그 만큼 장사가 힘들다는 말이기도 하기 때문에 입지 선정에 많은 투자를 하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인테리어
200~1,000만 원 정도로 5평 남짓한 곳에서, 고객의 편안함과 위생적인 이미지를 주어야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 또한 아낄 수 없습니다. 기본 가구 및 자재를 고급스러운 것으로 맞출 수 밖에 없습니다.
장비 및 재료
200~500만 원 정도로 네일아트에 필요한 UV램프, 파일, 팁, 젤, 글리터, 브러시 등 다양한 도구와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젤 네일 제품은 브랜드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나기 때문에 샘플로 테스트 해 보신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비용
최소로 잡았을 때 월 20~50만 원정도로 온라인 홍보, SNS 마케팅, 할인 행사를 통해 처음에 손해를 보면서라도 고객 유치를 위한 초기 홍보자금이 필요 합니다.
네일아트 수익
수익 구조는 단가와 고객 수, 부가 서비스로 이루어지게 되며 기본 젤 네일의 경우 3~5만 원 아트 네일은 디자인에 따라 5~10만 원 이상이 될 수 있고 한 달에 단순 계산으로 100명이 온다고 하면 300~1,000만 원 정도의 수입을 낼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네일 아트 이외에 손, 발 케어 서비스나 속눈썹연장, 피부관리 등 추가 서비스도 있으면 매출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네일아트의 장점은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의 재방문률이 매출을 판가름 하는데, 충성 고객을 확보 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규모 네일샵의 경우 월 순이익은 200~500만 원 정도로 규모가 좀 크고 장사가 잘 된다는 곳은 월 1,000만 원 이상 벌기도 합니다.
어려운점은?
네일아트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상권 내에 유사 업종이 많아 고객 확보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독창적인 서비스와, 손님 관리가 제일 중요하고,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초기에는 고정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장 시간 앉아서 근무 하기 때문에 손목과 허리에 무리가 가기 쉽고, 여름철에피크이며 서비스단가를 높이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한 사람 당 기본 1~2시간 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절대 쉽지는 않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네일아트 창업비용을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솔직히 좋은 입지에 자기 건물이 있다면 크게 부담 될 것이 없는데 그게 어려운 것이 현실이고, 남들이 다 하는 서비스를 연구 하기 보다는 독창적인 서비스를 생각 하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