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항상 순위권에 들기 위해 한 달에 적으면 몇 십 만원 씩, 많게는 몇 백만 원 단위로 현질을 해야하는데 항상 업데이트 때 마다 가지고 있는 장비의 능력치가 박살나고 더 많은 현질을 유도하기 때문에 이제 질리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추천드리는 과금 없는 RPG 게임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과금 없는 RPG
RPG 게임이라고 해서 꼭 온라인 게임으로만 즐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콘솔 게임 중에서도 낚시, 채굴, 농업 멀티 플레이 등등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한 번 구매 해 놓으면 계속 무료로 이용하실 수도 있고 인기 있는 게임의 경우 멀티 유저들도 많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기에도 별 다른 무리가 없습니다.
클래식 RPG – 발더스게이트 2
약간 디아블로 + 와우 감성이 있는 그래픽이 특징이며 현질 유도에 지친 아재 분들에게 특히나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갓겜이였고 2018년도 쯤 한글화 패치가 됐고, 현재 발더스 게이트 3도 나와 있지만 한글패치가 안되서 기다리고 있는 유저 분들도 많습니다. 스토리도 좋고 자유도 높은 서양 RPG 게임을 즐겨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로스트 아크
이전에 확률 조작이나 여러가지 사건 이슈가 있었을 때 난민들이 정착 했었던 로스트 아크 입니다.과금 요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천천히 게임을 즐긴다고 하면, 충분히 과금 없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예쁜 것이 특징이기도 하고, 룩덕 같은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게임 입니다.
- 물론, 과금을 안 하는 만큼 시간을 많이 투자 하셔야 합니다.
디아블로 4
게임 내 거래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현재 시즌 3 까지 나온 상태로 있으나 마나 한 디자인이 별로인 코스튬을 제외하면 처음 결제하고 돈 들어갈 부분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시즌을 거듭하면서 확장팩도 나온다고 하니 추가 금액은 어느 정도 들어갈 것으로 생각 됩니다.
- 개인적으로 시즌 2 까지는 재밌게 했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디아블로 2 를 보고 인디게임 개발사 때 부터 개발해 온 패스 오브 엑자일이 이번에 2편 2024년 6월 7일 클로즈 베타를 맞이하게 되어서 “핵 앤 슬래시” 차세대 RPG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디아블로 2 핵심 개발진이 전부 은퇴한 시점에서 디아4는 논란이 많았고 거의 콘솔 RPG 게임의 마지막 희망이라 생각 되어집니다.
- 패스 오브 엑자일 1은 구매도 필요 없이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콜로니 빌더 게임
RPG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콘솔게임 중 경영 게임을 좋아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도 RPG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콜로니 빌더 게임은 자주 즐기기도 해서 번 외로 조금만 더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치 했다 하면 기본 플레이 타임이 40~50시간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산소 미포함
출시 된지는 시간이 쫌 지났지만 제 기준에선 정말 갓겜이었습니다. 산소를 직접 만들어야 하고, 수소는 가볍기 때문에 위로 떠서, 위 쪽에 발전기를 만들거나, 이산화 탄소는 밑으로 가라 앉아서 땅을 파내려 가면서 이산화 탄소를 제거할만한 시설을 갖추는 등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림 월드
산소 미포함과 마찬가지로 콜로니 빌더 게임이고 디시 인사이드에 림 월드 갤러리에 항상 글이 많이 올라 올 정도로 아직도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저도 아직 60시간 대인 뉴비긴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커피 한 잔 하고 영화 한 편 때리면서 천천히 자신의 왕국을 건설하는 콜로니 빌더 게임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과금 없는 rpg 게임 추천 목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콜로니 빌더 게임도 한 번 입문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최근에는 경영이나, 신사게임 등 종류나 콘텐츠도 다양한 게임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스팀 게임이나, 종합게임 유튜버 분들도 보시면서 다른 게임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