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순위 (요로결석, 사랑니, 대상포진, 통풍, 출산)

고통 순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라는 말을 누가 했는진 모르겠으나 아프면 환자이고 몸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 입니다. 고통은 사람 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긴 하지만 제가 살아 있는 종합 병원으로써 직접 걸리고 느껴 봤던 고통 순위를 주관적으로 정리 해 보았습니다.

고통 순위 랭킹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가 느꼈던 고통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산10점
– 자궁 수축, 경련 등 아기가 나오는 동안 강한 압박감과 타는 듯한 통증, 회음부가 찢어지는 느낌
요로결석9점
– 소변을 볼 때 날카롭고 타는 듯한 통증 하복부와 사타구니로 퍼짐
대상포진8점
– 처음엔 경미한 통증으로시작해서 가렵고 타는 듯한 느낌과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짐
통풍7점
– 붓고, 뜨겁고, 극심한 통증 몇 시간 내에 최대 강도에 들어감
사랑니5~7점
– 아래턱 7점
– 위 턱 5~6점
치질7점
– 일단 불편하고 수술하고 난 다음 마취가 풀리면 하루 동안 지옥을 경험 하게 됨
고통 순위 랭킹

7점을 넘어가면서 부터는 이거 뭐지? 억.. 하는 느낌으로 정말 아픈 고통이고 질환에 따라서는 ‘만성’ 질환으로 발전 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빨리 치료 받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 하고, 평소에 건강 관리를 잘 하시는 것도 중요 합니다.

면역력의 중요성

면역력은 우리 몸이 질병과 감염에 대항 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고 극심한 스트레스나, 갑작 스러운 체중 증가 등으로 잘 망가지곤 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서 바로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중요하게 관리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 저는 고된 해외 생활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떨어지자 마자 1년 내에 사랑니, 대상포진, 치질 트리플 크라운을 겪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어떤 음식을 먹어서 게임 능력치 처럼 한 번에 올라가는게 아니고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선 이런 생활 습관이 매우 중요 합니다.

건강한 식단–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영양소를 균형 있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적당한 운동은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충분한 수면– 수면중에 면역 세포가 회복 되고재생 되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춥니다.
스트레스 관리– 명상, 요가, 심호흡 혹은 가족과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관계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금연 및 절주– 만병의 근원
면역력 올리는 방법

마침

지금까지 고통 순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어르신 들이 항상 ‘건강이 최우선이다’ 라고 말하시는 것을 들은적이 있으셨을 겁니다. 돈 잘 벌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남 부럽지 않은게 점수로 100점이라고 한다면 몸이 아픈 순간 부터는 -500점 된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